선교지 블로그

샬롬! 샬롬!

저희를 파송한 뉴라이프 교회, 코미션 그리고 저희를 후원하는 여러 동역자와 중보자 여러분들께 예루살렘에서 평안을 전합니다. 저희가 미국을 떠나 온 지 한 달여가 지나갔고 이곳 하나님의 눈동자 이스라엘에 도착한지도 벌써 한달 가까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소망하고 있는 재림하실 주님이 두 발을 디디실 그곳 ?감람산을 바라보며

•••? 라는 제목으로 이곳에 있는 동안 현지 소식과 기도제목 등을 정기적으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이제 시작이라서 아직 초라하지만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후원을 통하여 점차 풍성한 교제의 장이 되어갈 것입니다.

1. 저희들의 근황

이곳에 도착한 후 지금까지 저희들은 한국에서 오신 사역자 께서 운영하시는 한 임시숙소에서 평안하게 지내고 있고 현재 거처할 집을 구하기 위하여 기도하며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히브리대학 부설 언어과정에 등록하여 기초반을 수강하고 있고 이(정)혜경 선교사도 예루살렘 시내에 있는 사설 언어학원에 등록하여 역시 기초반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오신 여러 선배 사역자 들의 한결같은 조언은 적어도 1년간은 현지언어훈련에 집중하여야 앞으로 사역에 보다 충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사역에 마음이 앞서면 그리 오래가지 못하기도 하고 오히려 범위가 축소되거나 전혀 엉뚱한 방향으로 가기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들도 처음 1년은 언어훈련에 집중하고 앞으로 감당해야 할 사역의 준비와 이미 하고 계신 선배 사역자들을 도우며 준비의 시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2. 이곳 소식

1) 2월 중순경에 이스라엘 교도소에 수감 중이던 한 팔레스타인 수감자가 사망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스라엘 당국에서는 심장마비로 사인을 발표하였지만 팔레스타인 쪽에서는 이를 인정하지 않고 가혹행위에 따른 사망으로 주장하면서 사망 원인을 두고 양 측의 공방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사망자의 출신지인 헤브론을 중심으로 팔레스타인 전역에서 산발적인 반 이스라엘 시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 내에서도 소규모 이지만 여러 가지 이슈를 가지고 팔레스타인 학생들의 항의 시위가 간간히 일어나고 있는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2) 오는 3월21일 시작하는 유월절 연휴 즈음에 있을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이스라엘 방문 일정중에 성전산 (현재 이슬람 사원이 있는 곳) 방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팔레스타인 측의 동향이 심상치 않아 예루살렘 일원에 긴장이 고조되어가고 있고 성전산 국빈방문을 준비중인 이스라엘 측 보안요원과 팔레스타인 관계자들 간의 충돌도 잦아지고 있습니다. 여러 정치적인 계산이 복잡하게 깔려있기 때문에 양 측의 입장을 분명하게 가늠하기는 어렵지만 한 가지 가시적인 것은 이번 방문이 양측의 갈등을 야기시키고 증폭시키는 측면이 있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지금 전개되는 갈등이 향후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주시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3) 지난 3월1일 에 예루살렘 시내 일원을 일주하는 국제 마라톤 대회가 있었습니다. 52개국에서 약 17,000여명의 주자가 나와 예루살렘 성 옆을 통과하는 코스를 뛰면서 상쾌한 예루살렘의 봄을 즐겼습니다.

감람산을 바라보며 …

Page 2

 

마침 저희가 금요일 마다 협력하는 베들레헴 주말성경학교 가는 길에 이들을 보면서 이곳에 오늘과 같이 만인이 함께하는 평화의 시간이 오기를 기도하였습니다.

4) 지금 이곳 예루살렘은 그 동안 내린 비로 인하여 광야 곳곳에 이름 모를 들꽃들이 만발하여 있고 베들레헴과 헤브론 가는 들녘 곳곳에는 각종 견과류 나무들에 만개한 꽃들로 인하여 마치 우리나라의 봄을 연상케 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감람산을 바라보면서 이곳에 다시 올 그 봄을 기다려 봅니다.

3. 기도제목

1) 여러 가지 이유로 지금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고 충돌이 잦아지고 있는데 더 이상 확대되지 않고 평안을 찾아가도록

 

2)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역을 위하여 오신 많은 분 들이 주로 팔레스타인 사역 쪽에 치중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저희에게 주신 마음에 합한 사역의 방향으로 인도하여 주시도록…..

3) 저희가 그리스도를 전하기 위하여 이곳에 왔지만 저희의 부족함으로 인하여 오히려 주님의 성산을 더럽힐 수 있습니다. 저희의 부족함을 주님의 보혈로 덮어 주시고 하루하루 우리를 내려놓음으로 주님 쓰시기에 합당한 그릇으로 변하여 지기를 …..

4) 저희의 거주경계를 속히 정하여 주시고 히브리 언어습득에 필요한 지식과 명철을 허락하여 주시기를 ……

5) 이제 막 교제를 시작한 유대인 종교인 처녀 M양과 S양을 위해 기도부탁 드립니다. 이 들은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고 배우고 싶어 하며 약간의 한국어를 구사할 줄 압니다. 다음 주 중에 그들 가정을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들과의 지속적인 좋은 교제를 통하여 그들이 마음의 문을 열고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관계가 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