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Net의 필요성

Feb 11, 2015
이 순범

4년전에 제가 섬기는 교회의 담임목사님께서 우리의 정체성을 한번 재조명 해 보고 이 곳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라고 권면 하셨습니다. 저와 비슷한 세분의 집사님들과 함께 얘기를 시작하면서 몇달간 기도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마지막 시대를 살아 가는 그리스도인들로서, 특별하게도 이 지역은 전세계에서 내노라하는 기업들과 첨단기술들이 모여 있는 실리콘 밸리이고, 전문 직장인 또는 사업가라는 우리 신분과 그리고 하나님 나라를 위한 우리 역할은 무엇일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 곳은 70여개 국가에서 온 이민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예를들어 아프가니스탄 사람들만 해도 베이 지역에 4만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 되는 민족적인 다양성을 포함하여, 그야말로 모든 선진정보 기술과 첨단기술 인력들이 총집합을 하고 있는 정말로 특별한 지역인데, 그렇다면 과연 우리는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서는 어떠한 특별한 일들을 하고 있고 또는 할 수 있을 것인지를 생각해 보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곳에 살고 있는 분들은 대부분 전문적인 엔지니어들이거나, 그러면서 박사급 인력들도 매우 흔하며, 회계사/ 변호사등의 다른 전문인들도 대부분이 첨단기업들과 관계가 되어 있고 깊은 이해가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과소 평가해도, 이분들이 선교지를 원격으로 지원하고 더 나아가서 직접 선교지로 가서 단기로나마 본인들의 전문성을 활용한 전문인 선교활동을 한다는 것은,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수 있다 라고 생각 됩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Online 상에서 먼저 선교사님들과, 그에 따른 후원 그룹들이 연결되어 즉각적이고 일상적인 소통과 지원이 이뤄진다면 매우 훌룡한 Tool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 됩니다.

저희 IT Net은 일차적으로 전세계의 모든 선교사님들을 대상으로 “선교지 블로그” 웹사이트를 개설 하였습니다. 특정 교회나 교단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성도님들이 관심 있는 선교국가를 Click 하시면, 그곳에는 그 나라에서 선교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교지 소식을 한꺼번에 접할 수 있게 됩니다. 더 많은 선교사님과 성도님들이 한 장소에서 만나게 되고, 선교지의 생생한 소식과 그에 따른 관심/ 기도/ 지원이 가능해 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

또 하나는, Dropbox를 사용해서 Cloud base로 “성경공부 자료”를 올리고 있습니다. 선교사님들이 선교지에 나가신 후 몇 년동안 전도 하시고 겨우 Church planting이 가능해지는 싯점에는 정작 성경공부나 제자 교육에 사용하실 자료들이 부족하셔서, 그때에 급박하게 한국의 교회나 선교단체에 요청을 하시게 됩니다.

저희는 선교지의 실정에 맞게 필요한 성경공부 자료들을, 나라별/ 언어별/ 나이별로 준비하고자 합니다. 언제던지 조회 및 열람 하시고, 또한 Download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선교사님들에게도 Dropbox상에 별도의 Cyber 저장공간을 드려서, 다른 장소에 가셔서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게 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지원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많이 참여 하시게 되면 그 효과는 쉽게 배가가 됩니다. 베이 지역의 대형 교회들이 성경공부 자료들을 올려 주시면, 선교사님들 그룹만 혜택을 볼 뿐만이 아니라, 작은 교회의 목사님들과 교사분들께도 큰 힘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Online 상에서도 뭉치면 큰 힘이 됩니다!

궁극적으로 IT Net은, 이곳 실리콘 밸리에서 넘쳐나는 기술중 선교지에 필요한 적정기술을 찾아 내고, 선교지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을만한 제품 또는 솔루션을 발굴 하여, 선교지에 비즈니스로서 정착하는 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님들이 직접 비즈니스를 경영하시는 것이 아니고 현지의 전도 대상자들이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방법입니다. 선교지 현지에서는 자기 힘으로 스스로 알기에는 힘든 제품 또는 솔루션이지만, 낙후된 선교지의 특성에 맞게 사업성이 매우 높은 아이템들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그 분들이 고마워하고 감동이 생겨야 전도도 되고 선교사님들도 효율적으로 사역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IT Net이 필요한 이유들이었지만, 혼자서는 안되고 뭉쳐야 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는다고 하였으니, 우리가 침노하여 확장되게 하여야 되겠습니다. 혼자서는 안되고 여러분들의 동참이 필요한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