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몇 주 전에 갑자기 허리에 이상이 생겨서 거동이 불편했습니다. 허리가 아프다 보니 항상 허리가 아파서 고생하고 있는 아내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됐습니다. 조금만 몸을 잘못 움직이기만 하여도 허리에 통증이 옵니다. 그래도 해야 할 일이 있기에 고통을 참고 책상에 앉아 책을을 보거나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해야만 합니다. 허리의 아픔을 참아가며 조심스럽게 앉아 있는데 그 통증이 목과 양쪽 어깨까지 올라와 쑤시기 시작합니다.

아직도 해야 할 일이 있어 참아가며 일하는데 이제는 눈까지 통증이 올라와 마치 눈이 빠질 듯이 아프고 눈을 뜨기조차 힘들 정도가 되었습니다. 고통이 심해지자 병원을 찾아가 엑스레이도 찍고 치료를 받았습니다. 허리 아픈 것이 심하면 이렇게 까지 되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불편해 하는 모습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저를 위하여 기도하여 주십니다. 부황을 잘 하시는 집사님은 저를 집으로 초대하여 정성으로 치료하여 주십니다. 덩어리진 피가 나오는 것을 보여주시며 피의 순환이 안 되어서 검붉은 피가 나온다고 하십니다. 집사님의 도우심으로 부황이라는 것을 처음으로 해 보았습니다. 몸의 한 곳인 허리 통증의 시작으로 인체의 다른 곳까지 퍼져 나가고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면 주님의 몸 된 교회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주님의 교회가 각 지체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말씀을 통해서 우리는 많이 들어 알고 있습니다. 몸의 어느 한 곳이 아프면 각부분들이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연결된 곳이 아플 수밖에 없습니다. 주님의 몸인 교회도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교회 어느 한 지체가 고통 가운데 있으면 이것은 우리의 아픔이 되고 기쁨 가운데 있다면 우리의 기쁨이 되는 것입니다. 몸에는 눈에 띄는 부분이 있는가 하면 눈에 띄지 않으나 중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우리 교회에는 그런 분들께서 많이 계십니다. 눈에는 띄지 않지만 남들이 보지 않는 곳에서 헌신적 사랑으로 하나님이 주신 사역을 감당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다른 지체들이 아프고 고통 받고 있을 때 같은 지체로서 그분들의 고통을 똑같이 느끼고 그 고통을 덜어 주기 위하여 남들이 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섬김을 감당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한 분들의 섬김의 사역을 통해서 각 지체들이 다시 강건하여져서 주님의 몸 되신 교회가 다시 힘을 얻어서 주님이 주신 사역을 잘 감당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저는 행복한 사역자입니다. 교회에는 이런 분들이 저와 같이 동역을 하시기 때문에 저는 마음 깊이 사랑받는 행복한 사역자입니다. 다른 지체들이 아플 때 같이 돌아보고 기쁠 때 같이 기뻐하며 주님의 몸 된 교회를 강건하게 세워 가는 일에 동참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감사와 기쁨이 넘칩니다. 이제 그 많은 분들의 기도와 사랑에 힘입어서 건강하게 회복하였습니다. 기도에 빚진 자, 사랑에 빚진 자가 되어 고통 받는 성도님과 마음 아파하는 분들을 위하여 기도하며 받은 주님의 사랑을 나누며 주님의 교회를 세워 나가려합니다. 행복한 마음을 깊이 간직하며 마음에 간직한 주님의 사랑이 샘솟듯 나누어지기를 소망합니다.

광야에서도꽃은핍니다 4 "광야에서도 꽃은 핍니다" 이훈